권형&오형의 일상

[권형] Chapter6 : 2.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 본문

개발/자바의 정석

[권형] Chapter6 : 2.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
권형&오형 2018. 1. 18. 16:29

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
스란? (객체지향관점에서의 정의)

à객체 를 정의해놓은 것 
à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
à

클래스의 정의 -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.

클래스의 용도 - 클래스는 객체를 생하는데 사용된다.

à

객체란?

사전적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 à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책상,  의자, 자동차와 같은 사물들 이 곧 객체

à객체지향 이론에서는 사물과 같은 유형적인 것뿐만 아니라, 개념이나 논리와 짙은 무형적인 것들도 객체로 간주한다.

프로그 래밍에서의 객체 :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

à
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 는 개념
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 과 속성에 따라 다름

유형의 객체 : 책상, 의자, 자동차, TV와 같은 사물

무형의 객체 : 수학공식, 프로그램 에러와 같은 논리나 개념


à 클래스는 단지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될 , 객체 그 자체는 아니다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