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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권형] Chapter6 : 2.3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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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권형] Chapter6 : 2.3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
권형&오형 2018. 1. 18. 16:30

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
à객체의 구성요소 : 속성, 기능  à 객체의 멤버 (구성원, member)
à객체는 속성과 기능의 집합

à 일반적으로 객체는 다수의 속성과 다수의 기능을 갖음.

클래스(객체 정의 = 속성, 기능도 정의) à 객체 생성(클래스에 정의된 속성, 기능을 가짐)

à

객체의 속성과 기능의 여러 이름

à속성 (property) :  멤버변수 (member variable) , 특성 (attribute) , 필드 (field ) , 상태 (state)

à기능 (function) : 메서드 (method) , 행위(behavior) , 함수(function)


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속성과 기능을 각각 변수와 함수로 표현


객체의 속성과 기능의 여러 이름

à속성 (property) :  멤버변수 (member variable) , 특성 (attribute) , 필드 (field ) , 상태 (state)
à기능 (function) : 메서드 (method) , 행위(behavior) , 함수(function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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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Tv {

    // Tv의 속성 (멤버변수)

    String color;  // 색상

    boolean power; // 전원상태 (on/off)

    int channel; // 채널

    

    // Tv의 기능 (메서드)

    void power () { power != power; } /* TV를 켜거나 끄는 메서드 */

    void channelUp() { ++channel; } /* TV의 채널을 높이는 기능의 메서드 */

    void channelDown () { --channel; } /* TV의 채널을 낮추는 기능의 메서드 */

}



à멤버변수와 메서드를 선언하는데 있어서 순서는 관계없다.
à일반적으로 메서드보다는 멤버변수를 먼저 선언한다.

à멤버변수는 멤버변수끼리  메서드는 메서드끼리 모아 놓는 것이 일반적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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