권형&오형의 일상
[권형] Chapter6 : 2.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 본문
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클 래 스란? (객체지향관점에서의 정의)
à객체 를 정의해놓은 것
à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
à
클래스의 정의 -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.
클래스의 용도 -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.
à
객체란?
사전적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 à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책상, 의자, 자동차와 같은 사물들 이 곧 객체
à객체지향 이론에서는 사물과 같은 유형적인 것뿐만 아니라, 개념이나
논리와 짙은 무형적인 것들도 객체로 간주한다.
프로그 래밍에서의 객체 :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
à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 는 개념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 과 속성에 따라 다름
유형의 객체 : 책상, 의자, 자동차, TV와 같은 사물
무형의 객체 : 수학공식, 프로그램 에러와 같은 논리나 개념
à 클래스는
단지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될 뿐, 객체 그 자체는 아니다.
'개발 > 자바의 정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권형] Chapter6 : 2.3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 (0) | 2018.01.18 |
---|---|
[권형] Chapter6 : 2.2 객체와 인스턴스 (0) | 2018.01.18 |
[권형] Chapter6 : 1.2 객체지향언어 (0) | 2018.01.18 |
Comments